본문 바로가기
돈걱정/요즘 소식

블로그 수익에 도움되는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 정리

by 노워리플리즈 2022.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재비입니다.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싶은데 

키워드를 잘 못찾아서 그런지 

컨텐츠가 부족해서 그런지 

늘 열심히만 하지만 

방향성이 잘 맞지않아 

헤매고 있어요. 

 

블로그하겠다고 한지는 오래됬는데 

쉽지가 않아서 매일 정보만 찾아보고 있어요 ! 

오늘은 유튜브에서 키워드를 찾는 정보에 대해서 알아본 내용을 

정리할겸 기록할겸 정보도 공유할겸 

포스팅 주제로 정했습니다. 

 

내 글이 상위 노출이 되려면 어떤 키워드를 써야할까가 저의 오늘의 고민이었습니다. 

 

키워드를 잘쓰면 상위 노출되는 효과를 누릴수 있는데 

 

우선 방법은

키워드를 정하고 

키워드를 다시한번 검증해보고 

키워드로 검색해보는 순서로 키워드찾기를 시도해 봅니다.

 

 

키워드를 정하는 방법은 우선 어떤 키워드., 즉 메인키워드를 잡아야 할까입니다. 

 

가장쉬운 방법은 우선

검색창에 큰 카테고리 주제를 검색합니다

저는 휴가라고 검색해보겠습니다. 워낙 큰 범주의 주제인데 

검색하니 아래와 같이 연관 검색어도 같이 나옵니다 

여름휴가추천 / 휴가샵 / 여름휴가 등 관련 키워드들을 쓸수있습니다. 

그리고 해당주제의 상위 노출되어 있는 블로그들의 키워드들고 같이 벤치마킹합니다 

 

여기에는 추가적으로 

제목과 내용에도 키워드들이 충분히 들어 있어야해서 

내가 적는 글에 주제와 맞는 더 구체적인 키워드로 검색해서 

작성된 상위노출된 글을 벤치마킹 하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이제 키워드들을 뽑았으면 두번째로 내가 뽑은 키워드가 

어떤지 검증해 보겠습니다. 

 

검증은 블랙키위나 키워드마스터와 같은 키워드검색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여름휴가로 검색했을때 

왼쪽에 월간검색량 은 사람들이 얼마나 찾느냐 

즉 수요가 얼마나 있느냐 

 

오른쪽에 콘텐츠 발행량은 

관련글이 얼마나 있는지 

즉, 공급이 얼마나 있는지 입니다. 

 

정리하면 오른쪽에 월간콘텐츠 발행량 대비,  검색량이 많아야 좋은 컨텐츠 입니다 

이런컨텐츠는 어떻게 찾을까요 ? 전 그게 더 궁금합니다 

 

혹시 이런거 알려주는 강의나 책있으면 

댓글로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배움러라서 강의도 많이듣고 

책도 많이 읽는데 정말 제가 궁금한걸 알려주는곳은 아직까지 없었어요 ㅠㅠ 

 

이제 다음단계에서 검증을 해볼게요. 

검색동향도 확인합니다 

 

시즌성 키워드인지 아닌지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예를들어 제가 검색한 휴가는

 

 

8/9/10월에 검색량이 많고 한겨울에는 거의 없네요 

겨울에는 휴가를 많이 안가서 그런거 같아요 

여름에는 휴가철이라 검색을 많이하네요. 

 

 

 

 

다음으로 이건 사이트 접속이 안되서 아직 못해봤습니다. 

블로그를 검색해 보는것입니다. 블로그 지수/ 점수를 확인하는데는 

ndev 사이트를 추천받았습니다. 근데 접속이 안되네요 

 

블로그들의 지수가 높은지 낮은지를 확인해보고 싶네요 

해보신분 계실까요 ? 

 

전 not secure이라고 안되는데 방법을 찾아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보았습니다. 

제가 정확하게 원하는 정보는 아니었지만 

키워드 찾는데 도움은 될것 같아요 

 

지금까지 제가 쓴 키워드를 찾아보니 검색량이 60이네요 

이건 그냥 나만 보겠다... 였던것 같아요 

블로그 인스타 유튜브 등 

잘 하시는분들 보면 넘 부럽습니다 

 

어떤 키워드를 찾아야 할까요 ? 

오늘의 숙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