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걱정/재테크 노트

청주시 흥덕구 반나절 임장기 // 가경동 복대동 임장지도

by 노워리플리즈 2021. 8. 11.
반응형

 

청주리버파크자이는 초등학교를 끼고 있으나 주변환경이 부족하다. 

청주리버파크자이

 

흥덕코오롱하늘채는 쾌적하고 조용해 보이기는 했으나 어린애기들이 종종있엇고 주변에 음식점도 상가가 전부인듯했다. 초등학교도 리버파크자이에 있는 초등학교로 보내야하는것 같았다. 

5km정도 차를 타고 이동하니 

복대동이 나왔다 

현대백화점이 보였고 SK공장이 보였다 그 공장앞에는 수증기가 나온다는 말도 써있었는데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난다. 

그리고 공단이 엄청 크게 있었다. 도심에 이렇게 공단이 크게 있다니 

청주에 일자리가 많아 보였다. ( 단순히 개인적인 생각 ) 

복대동에 두진하트리움에은 동간간격이 좁아보였고 

아파트 안으로 차가 들어갈수 있었던것 같다. 

가격이 최근에 많이 오른곳 // 

 

솔밭중학교가 바로 옆에 있는 신영지웰홈스는 상가들이 주변에 많아 입지가 좋아보였다 초등학교는 길건너 솔밭초등을 보내는것처럼 보였다 복대동은 백화점과 상가들이 있어 살기에 엄청 편해보이고 회사가 근처에 있으면 더 좋겠다 싶었다.

 복대두진하트리움2차는 다음 블럭에 있었는데 단지내에 우와 ~ 싶은 시설은 없었는데 깔끔했다. 모든 10년이내 신축들은 아이들정류장이 아파트 내부에 따로 있었다. 그리고 대장아파트인 두산위브지웰시티는 건물이 높아 봤더니 용적률이 400프로는 넘었지만 쾌적하고 살기좋아보였다 몰이랑도 연결되고 주변상권도 잘 되있고 백화점이랑도 가깝고 

그래... 그러니까 대장이구나 

 

 

대광로제비앙 아파트도 복대동에서 조금 떨어져있었지만 터미널까지 도보로 이동가능한 거리이고 고속도로 아래에 있어 조금 시끄러울까? 먼지가 많을까? 싶은 생각은 들었다. 

내부가 깔끔하고 어린이집이 내부에 있고 초등학교가 길건너서 있고 중/고는 조금 걸어야 하지만 유해시설이 없어 보여서 오히려 공부하기에는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했다 

 

여기그냥 내가 살면 안될까? 싶었던 아파트 

아파트 밖으로 안나가고 싶을 정도로 환경이 좋았던곳 

초등은 조금 걸어야하고 주변에 상가는 많이 없지만 주변에 학원이 몇개 있었다. 

신축인데도 아파트 내에 차가 다니는 곳은 많았다 ( 100프로 지하주차장 아님 ) 

신축단지들로 매물이 없었다 

가경자이/아이파크는 7억대로 형성되어있었고 

신축답게 내부는 엄청 깨끗하고 부대시설이 잘 되어 있었다 

근데 너무 비싸다; 

 

오히려 길 건너에 

E편한세상과 호반베리디움 선광로즈웰 한라비발디 아파트는 

연식은 조금 더 있지만 터미널과 가깝고 그리고 지금 공사중 - 호재 

가격도 많이 올랐긴 했지만 가경동에서 학원도 주변에 많고 상권도 잘 되어 있었다 

 

다만 초품아는 아닌게 아쉬웠다 

 

짧게 다녀온 청주 흥덕구 절반 임장기 

청주도 구축아파트들이 많이 있었으나 현재 신축이 많이 생기고 있고 

세종시 대전시와도 가까워 인구이동이 있다.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었지만 그래도 내 기준에 갭이 기준초과라 

우선 지켜보는게 좋을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