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걱정/재테크 노트

행신동 임장 후기 // 분위기 임장 // 부동산 연락 // 시세조사

by 노워리플리즈 2021. 7. 22.
반응형

작성일자 기준 :  21.07.21

 

행신동 다녀온 아파트들 대략 정리해봤어요 ! 

우선 전체적인 분위기는 자녀를 키우기에는 행신동이 더 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9시 정도였는데 태권도 갔다가 집에 가는 애들이 많았고 삼삼오오 학원 갓다가 집에가는것 같은 애들이 많이 보였어요 

그리고 전체적인 분위기도 조용했구요. 화정동보다는 훨씬 ! 

대형평수 위주인 단지는 대형평수만 소형평수는 소형평수만 있었어요. 다만 화정동 보다 아쉬운 부분은 주차였어요. 화정동은 정말 거짓말보태서 단지내에 4차선...이라 할만큼 넓고 주차공간이 여유로워보였는데 여긴 대부분의 단지들이 2중주차 까지는 아니었지만 보도블럭 갓길주차가 많았어요. 

무원마을 5단지 쌍용한진에서 시작 - 소만마을 6단지 성원 3단지 동신 해서 쭉 올라갔는데 대부분 복도식 아파트는 비슷했고 학교를 끼고 있는 아파트들이 많았어요 초. 중. 고 ( 행신중 지도중 도 85%가 다 넘어가는 중학교 ) 

무원마을 쌍요한진 / 샘터마을1단지가 대형평수 나머지는 소형 or 소형 +대형 이었는데 대형평수 아파트들은 계단식이었고 대부분 소형평수들은 복도식이었어요. 

일부 복도식 아파트들은 짧은 복도라서 실제로 계단식과 한집?정도 더 있다라고만 봐도 무방할것 같아서 복도식이지만 관심있는 아파트는 직접 확인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중간 중간 공원들이 작지만 잘 되어 있엇어요. 샘터마을2단지는 이동네에서 왕관씌여져 있었는데 소형평수로 2000세대가 넘게 살다보니 우선 오가는 사람들도 많았고 전체적으로 복잡했어요. 

그리고 큰 대로변을 지나서 햇빛마을로 들어갔는데 사실 햇빛마을은 행신역까지 도보이동은 조금 어려울것 같았어요. 그리고 버스탈꺼면 화정역 / 행신역 둘다 이용이 가능한것같았어요. 버스도 노선2개 있던데 하나는 행신역 하나는 화정역 행이었어요. 

햇빛마을 아파트들이 다 조용하고 호갱노노이야기에도 조용해서 살기좋다는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20단지 주공아파트는 바로 뒤에 경찰서/우체국/동사무소가 있어서 좋았고 롯데마트랑도 가까워서 개인적으로 행신역앞보다는 살기 더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어요. 

중앙로에서 길건너 스타벅스쪽은 사람들이 많이 오갔고 학생들도 많았어요. 

그 아래길로 행신 SK뷰 1차 2차 3차가 있었는데 이 동네에서 가장 최근에 ( 2009년 SK 뷰 3차) 라서 가봤는데 제일 좋았어요. 

무원마을 10단지 서광라이프와 9단지 7단지 6단지로 해서 나왔어요. 

행신동은 전체적으로 유흥시설 편의시설은 화장동 보다는 조금 부족해 보였지만 교육면에서는 더 낮지 않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전세가율이 80프로 90프로 인곳도 있어서 서울이랑 가깝고 투자하기에 어떤가 싶은 생각도 해봤어요. 

입지면에서 제일 괜찮다 생긱이 들었던 곳은 햇빛 18-2단지 인데 저의 좁은 소견으로 든 생각이라 혹시 나중에 기회되시면 의견 공유해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

부동산 통화

어제 다녀온 행신동 아파트 중에서 개인적으로 18-2단지가 계단식이고 제일 괜찮은것 같아서 오늘도 부동산에 전화해봤어요 ! 

직전 실거래가 4억9천에 찍혀있던데 전용65에 방3개 5층인데 5억1000에 나와있는 물건이 있었어요 제가 5억도 조금 빠듯한데 하니까 가격조정은 가능하고 전세로 놓으면 3억7천 ~ 9천 정도로 놓을수 있다고 이 단지가 계단식인데 평수도 괜찮고 바로 앞에 학교 롯데마트 다있고 해서 좋다고 전세가 없다고 하시네요 

호갱이야기도 보면 관리아저씨 별로라는 이야기 말고는 특별히 안좋은건 없던데 오늘 저녁에 우선은 집은 못 보러간다고 말씀드리고 다른 분이 어제 보고 오늘 계약 할지 말지 연락주기로 해서 기다리고 있다고 이 물건 나가면 다른 5억 1000은 가격 조정 안되는거 있다고 하셨어요 

수리는 다되어있는데 도배는 꽃무늬라서 다시해서 전세놔야 한다고 하시네요. 행신동은 전반적으로 복도식 아파트다 많아서 계단식들은 다 대형평수고 그래서 햇빛마을 위쪽이 전세가 잘 없다고도 말씀해 주셨어요 ! 

 

분위기 임장 다녀온 전반적인 생각 정리입니다. 

부동산 초보의 눈으로 본 이야기이므로 보시는 분들 계시면 

지혜와 가르침의 댓글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