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걱정/요즘 소식

독후감1 : The One Thing 나에게 필요한 단 한가지 !

by 노워리플리즈 2021. 6. 7.
반응형

 

어른이 되고 쓰는 독후감 

나는 자기개발서를 좋아한다. 자기 개발서를 읽을때면 

가능한 국내 , 한국사람이 쓴 책을 좋아한다. 

 

성공하고, 개발하고 성장하는 스토리에 있어 

외국사람들이 쓴 책은 다소, 환경적인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크게 와닿지 않는 부분도 많고 적용할 수 없다 싶은 부분도 많다. 

 

주변에서 올해 꼭 읽어봐야하는 책, 

무엇보다 이것저것 많이 해서 바쁜 나에게 추천하준 The one thing.단한가지 

라는 책은 최근 일 무덤에 빠져서 사는것 같은 나의 생활에 어느 정도의 신호등같은 

역할을 한 뜻깊은 만남이다. 

성공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지침. 한가지에 집중하는 것 

선택과 집중이라는 말을 많이한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선택과 집중은 필수적이다. 다만, 나는 이것저것 하려는 나름의 이유를 생각해보면 

책에서는 달걀을 나눠 담는것보다 한바구니에 담아서 온정신을 집중해 지키는 것이 

더 효율적이고 더 나은 방법이라 소개한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로 아마 많은 사람들이 나와 비슷한 경험을 했겠지만 

하나의 바구니가 내 의지와 상관없이 지킬수 없는 순간이 있다

그런 상황에서 나는 이것 저것 뭐든 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커다른 범위에서 몇가지의 선택과 집중을 분산해서 내가 원하는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는 그것들을 파이프 라인이라고 생각하고 만들고 있지만 그 안에서 분명 책에서 말하는 실수도 많고 하나를 크게 키우는것이 힘들고 때론 불가능하다. 내 에너지를 온전히 쏟지 않기 떄문에 .


멀티태스킹을 지양한다.

에너지는 한정적인 자원이다. 이거하다 저거하다 하다보면 결과적으로 다 못하거나 

설사 한다 하더라도 더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 비효율을 가져온다. 하나에 집중해서 해결한다. 

 

|

이 책을 통해서 내가 변하고 싶은 몇가지들을 뽑아보았다. 

1. To do List 에서 성공목록 만들기 

오늘의 할일을 항상 작성한다. 습관적으로 많이 작성한다. 다 하지 못하는 날이 대부분이지만 

그 안에서 절반만 하자하는 생각으로 내 능력, 내 시간보다 넘치는 계획을 세운다. 

 

앞으로 할수 있는 한가지에 집중한다. 할일목록이 아닌 성공목록을 만든다. 

목표를 이루기위한 성공목록을 만들고 어떻게 행동할지 우선순위를 작성한다. 

나의 하루는 앞으로 가장 중요한 일을 중심으로 하루를 계획한다. 

내가 원하는 것을 위해 다른 모든것을 더울 불필요하게 만들어줄

단 하나의 일이 무엇인가 초점탐색질문을 한다. 이것을 습관으로 만든다.

 

크고 구체적인 질문을 한다. 

 

아침에는 생산자 오후에는 관리자가 되어 단 하나의 일을 마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계획시간 

휴식시간

단 하나만 할수 있는 시간은 

계획에 꼭 넣는다 

 

그리고 그 계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OK고원이라는 표현이 나온다

단순한 도전에서 벗어나 OK고원에 안주하지 말자. 색다른 결과를 내려면 무언가 색다른 일을 해야한다. 장작을 구해오라는 지시에 도끼를 메고 산으로 갈것이 아니라 전기톱을 어떻게 하면 구할수 있을지 생각하는것 괜찮은 수준에 올랐다고 생각되면 배움을 멈춰버리는 것에서 벗어나 도전적 접근법으로 한계에 부딪혔을때 내려오는것이 아닌 목적의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그 다음으로 올라간다. 

 

구름이 가득한 날 오히려 그 구름 위에는 더 강한 빛이 존재한다. 

목적의식으로 올.라.가.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