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걱정/재테크 노트

미국주식 : 내 배당금 얼마인지 알아보는 방법

by 노워리플리즈 2021.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재비N잡러 입니다. 

 

오늘은 제가 꿀팁 사이트 소개와함께

내가 가진 미국주식으로 1년에 받을수 있는 배당금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 

 

우선 배당금이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배당금이란

배당금이란 주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회사가 이익발생시 일종의 이자와 같이 주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지급해주는 돈입니다. 

 

주식으로 주기도 하고 현금이로 주기도 하는데 특히 미국주식에서 배당금은 영어로 Dividend로 배당금만 노리고 특정 종목에 투자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배당금으로 왠만한 회사 연봉정도를 버는 사람들도 많구요. 저도 그래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알아보기에 주식의 상승율이 높은 회사들은 보통 배당률이 낮거나 없고 

상승율은 크게 오르락 내리락 하지 않지만 배당률이 높은 회사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작년부터 미국주식을 조금 조금씩 사 모았는데 사실 배당에 대한 개념도 없고 

언제주는지도 모르고 

얼마를 주는지도 몰랐어요. 

 

그냥 제가 이용하는 한국투자에서 카톡 보내주면 아~ 들어왔구나 했는데 

 

이제 이 사이트를 통해서 제가 가진 주식을 다 등록하고 

앞으로 매수할 주식도 미리 배당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저처럼 주는대로 받으시는 주린이에서 

얼마가 어떻게 들어올건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시고 작은 돈이라도 

계획적으로 투자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제가 알려드릴 사이트는 Trackyourdividends 입니다. 

(아래 사진 누르시면 사이트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유료버전도 있지만 간단한 정보들은 무료로도 충분히 이용가능합니다. 

회원가입하셔야 내 포트폴리오 개설이 가능하고 

내가 가진 주식정보들을 저장해서 배당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배당금 대쉬보드에 들어가면 

내가 가진 주식들의 정보를 입력하면 

1년에 얼마 받을지 알수 있어요 !! 

 

정말 저에게는 신세계 

그럼 포트폴리오 설정을 한번 해볼게요!

 

포트폴리오에서 New holding을 눌러서 내 주식계좌에 있는 정보로 

아래 사진처럼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을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배당금이 145달러로 확인됬어요 !! 

 

그리고 언제 받는지 확정배당인지도 알아볼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메뉴에 Upcomming Dividends에서 

언제 얼마를 받는지도 확인할수 있어요!

 

눈으로 직접보니 

배당금에 더 관심을 갖게 되는것 같아요. 

 

주식초보 주린이지만 열심히 공부하고 

좋은정보 함께 공유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고 

공감과 댓글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