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걱정

#1.오늘부터 실천하기 /역행자 책을 읽고/책리뷰

by 노워리플리즈 2022. 11. 9.
반응형

 

 

올해 시험끝나면 읽고싶었던 책 첫번째 #1 역행자 

책을 빠르게 읽으면서 클래스 101에서 들었던 강의와 유튜브에서 자청님이 이야기하신 맥락이 그대로 연결되는것 같았다. 마치 책에 나오는 사례의 주인공들이 나의 일부인것 같았다. 

 

#1. 첫번째 바꿔야 할 행동

그동안 내가 많은돈을 쓰고 시간을 소비했지만 성장하지 못했던건 노출만 되어있었던것 같다. 

늘 많은 정보들 속에서 다시봐야지, 유튜브 저장하기 

다시 읽어야지, 링크 나에게 보내기 

 

다시 본적도 정리해본적도, 그대로 실천해 본적도 없이 

 

돈만쓰고 시간만썼다. 

오늘부터 책에서 가장 와닿았던 실천방법 두가지를 꼭 실천하자 

 

1.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 
2. 오늘했던 생각을 글로 정리 
#2. 깨고 나오자. 

내가 지금 계속 이전 직업에 매달리고만 있어서 더 많은 돈을 벌수 있는 선택도 못한채 그 주변만 계속 맴돌고 있었다. 끊어내자 나중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면 언제든지 할수있고 그거보다 더 좋은것도 할수있다. 

지금 나의 타이탄의 도구들로 할수 있는걸 하자.

 

 

#3. 책을읽자. 심리학 책을 읽자 
#4. 강의는 수강했으면 꼭 정리하고 실천하자. 

No just 실천 ! 정리하고 -> 실천하기 

 

 

경제적 자유를 위한 5가지 공부법
1. 글쓰기 공부 하루에 반드시 하나씩 쓴다
2. 하루에 2시간은 반드시 독서한다. 휴대폰을 멀리한다. 독서후 정리한다.
3. 강의를 듣고 글로 정리한 후 실천한다.
4. 블로그에 기록을 남긴다 
5. 생각 정리하는 시간을 꼭 가진다. 


오늘했던 생각을 글로 정리 
출근하면서 업무상담을 했다. 도착해서 밀린 업무를 해결했다. 
이민갈정보를 알아보고 이 루트대로 내가 한번 가면 이걸 그대로 사업화 시킬수 있을꺼 같다 생각했다. 
파티룸 예약을 어떻게 받을지 생각했다. 블로그 협찬 후기 업체는 어떻게 알아보지 
그리고 떡볶이가 먹고싶어서 좋아하는 두끼 를 찾아봤는데 강남역에 줄서서먹었는데 몇년전에 
없어졌다. 충격적이었다 

그리고 고속터미널 뉴코아아울렛 두끼를 갔다. 점심시간인데 학생들 몇팀만 있었다. 이렇게 몰락할 일인가 싶었다. 유퀴즈에도 나오셨는데 그리고 동남아에서 굉장히 잘된다고 기사도 본적이 있는데 오랜만에 왔는데 
해당매장의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먹을게 없었다. 이전에는 돈까스 같은 튀김도 몇가지 있어서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고 했는데 오늘은 만두만 있었다. 그리고 떡볶이 반쯤 먹다가 보니까 고로케 고구마튀김을 채워주셨다. 

최근에 느낀거지만 가게가 장사가 안되기 시작하면 계속 안될수 밖에 없는 이유들이 생기는거 같다. 
어제 아침에 갔던 화곡동에 ?신월동? 이디아 커피도 그랬다. 너무 추웠다. 난방을 부탁하니까 틀어주셨다. 그리고 오후 1시까지 손님은 나와 남자친구 둘 뿐이였다. 30석 가까이 되보이는 매장에 둘만 앉아있는데 난방을 틀어달라 하기도 미안했다. 

나는 다음번에는 안갈꺼같다. 이렇게 손님은 떠나는거같다. 
오늘 두끼도 그랬다. 난 좋은기억만 가지고 앞으로 두끼는 안갈꺼같다. 
다시한번 트렌드의 변화가 너무 무섭게 다가왔다. 한창 두끼 두끼 할때는 그렇게 인스타에 사람들이 먹는 조합이며 인증이며 올리더니 생각해보니 최근에 게시물도 본적이 없는거 같았다. 


그리고 근처 카페에 가서 아메리카노를 시키고 밀린일을 했다. 
다 마치니 8시였다... 내일부터는 다시 
꼭 !! 계획을 세워야겠다. 올해는 너무 계획없는 한해를 보냈다. 

이번주 남은 목금토일은 올해 남은 시간과 내년을 시작할 계획을 세워보아야겠다. 

이렇게 글을 써보니 너무 좋다. 내일 또 해야겠다. 
감사합니다 자청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