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걱정/생활속의 정보

나쁜습관 고치는 6가지 BEST 방법

by 노워리플리즈 2022.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재비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기부여 영상중 일부로 Dr. Jessica의 

나쁜 습관을 고치는 6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바뀌지 않는다.

나쁜 습관을 없애고 싶으면

내가 성취하고 싶은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야한다. 

 

나쁜 습관을 없애는 6가지 방법

 

1. Make sure you know what you want to accomplish

내가 성취하고 싶은것이 무엇인지 알아야한다. 

 

어떤 습관이 도움이 되고

어떤 습관이 내가 성장하는데

방해가 되는지 알것

2. Consistency and Repetition must become your best friend.

일관성과 반복하는것에 익숙해 져야한다. 

양치를 하는것은 매일 하는것이기 때문에

큰 노력이 필요없다

내가 바꾸고 습관 또는 유지하고 싶은 습관을 양치하는것 처럼 당연해질 때까지 꾸준히 그리고 반복해서 한다. 

 

3. Start small

작은것부터 시작한다. 

 

지치지 않도록 작은것부터 조금씩 시작한다. 
유지하고 쉬운것 부터 한다. 

 

4. Behavior Prompting

즉시 행동한다. 

 

아침에 1시간 일찍 일어나려고 하면

처음에 1시간 일찍 침대로가고

알람이 울리자마자 침대에서 벗어난다. 

 

익숙한 일상에서 만들고 싶은 또는 유지하고 싶은 습관을 짝지어준다. 페어링 시킨다. 

예를들어 아침 식사를 한 후 바로 공부를 한다. 이렇게 공부하는 습관을 만든다. 

지속하다보면 아침식사를 이후에는 공부를 시작하는것이 "당연하게" 된다.

이것 두개를 묶어서 습관으로 만든다. 

 

이것은 다른 페어링으로도 적용할수 있다. 

예를들어 회사 점심시간에 점심식사 이후에 10분의 자기개발 시간을 갖는다. 

이것을 습관으로 만들면 나는 일주일에 50분의 자기개발 시간을 가지게 된다. 

 

 

 

5. Figure out what you need from you 

내가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나 자신이 필요한게 무엇인지 알아야한다.  

내 삶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내가 마주하게 될 잠재적인 도전과 난관은 무엇인지 

누구에게 나의 목표를 이야기 할수 있는지에 대해 나 자신에게 물어보며 

내가 진정 필요로 하는게 무엇인지 생각한다. 

 

6. Think about the reward for your hard work.

내가 받을 보상에 대해서 생각한다.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때

분명히 계속 해 나갈수 있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계속 할수 있는 강력한 이유가 있어야한다. 

 

내가 아침에 침대에서 나오게 하는 힘은 무엇인지 목표를 생각하고 목표를 이루었을때의 모습을 생각한다 

 
지금 행동하고 나중에 편하게 살것인지 
지금 아무것도 안하고 나중에 고통스러울지는 내가 선택한다.   

습관이 운명을 만든다. 
나 자신에게 할수 없다고 말하지 않는다. 나는 할수있다. 
나의 모습이 변하길 원한다면 그에 맞는 노력을 해야한다. 
내가 세상을 위해서 하고 싶은게 있으면 그에 알맞은 헌신을 해야한다. 

내 성공을 위해 견뎌야한다. 

 

마지막으로 

습관을 바꾸는 강력한 한마디는 

나의 잠재력을 최대화 시켰을때 나의 삶은 어떻게 보일것인가? 

 

내가 최대로 노력한다면 내 삶은 어떤 모습을지 

생각한다. 


 

나쁜 습관을 고치는 6가지 방법이었습니다. 
Jessica Houston 대학교수의 6가지의 조언들을 통해 
성공적인 본인의 미래를 위해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출처 : Youtube, motivation2study

speaker : Dr. Jessica housto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