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걱정/재테크 노트

22년 2월 마지막 주 부동산 시세 _KB주간시계열(매매 전세)

by 노워리플리즈 2022.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고재비 입니다. 

 

부동산 공부에 필수인 매주 발행되는 KB부동산 주간시계열입니다. 

 

조사기준일은 22년 2월 28일입니다. 

이번주 상승률 상위는 경기도 이천 - 춘천 - 통영 - 거제 - 마산합포구 순이네요. 

대부분 50만이상 인구지역은 규제지역으로 묶여서 비규제 지역이 대부분 입니다. 

 

마산합포구는 몇개월째 상승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축위주로 많이 오르고 아직 구축은 많이 오르지 않은곳도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경남지역 통영 - 거제는 최근 조선업이 다시 바람이 불면서 인구 유입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창원 성산구 의창구의 풍선효과로 합포구 회원구 진해 그리고 진주 까지도 풍선효과로 가격상승이 이어지는것 같아 보입니다. 

 

반면 하락지역은 많이 올랐던 대전 유성구 그리고 공급물량이 과다지역인 동안구 영통구 그리고 이외 대구 지역입니다. 

대구는 물량이 앞으로 계속 많아서 매매가격이 당분간 하락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세가격 상위지역은 

창원시에 진해구 합포구 회원구 성산구 의창구 ... 모든 구에서 전세가격이 오름을 볼수 있습니다. 

물량이 전부 소진되고 당분간 공급이 없어서 앞으로 계속 상승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금주 상승률로는 안산 단원구 그리고 대전 대덕구 안성시가 있고 기타 원주 단진 기장군 강릉 군산 지역도 순위권에 있습니다. 

 

반면 하락지역으로는 공급물량이 많은 지역순으로 하락한걸 볼수 있습니다. 

안양시 동안구 가 전년말 대비 가장 많이 하락하네요. 

 

 

KB리브온에서 가져온 전세와 매매 지역별 시황입니다. 

 

서울에서 전세는 도봉구가 상승했고 송파구는 빠졌습니다. 경기는 이천이 상승 인천은 물량이 많은 가운데 동구만 상승했습니다. 광역시는 대덕구가 상승 지방에서는 당진이 상승했습니다. 

매매는 전국적으로 거래가 얼어있다 싶을 정도로 거래가 안되고 있습니다. 

서울은 금천구는 시흥동의 호재로 중저가 단지가 상승했고 서초구는 한 두건씩 거래가 있다고 합니다. 래미안퍼스티지 81편은 74억 5천만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진짜 비싸네요. 

 

안산 상록구는 최근에 GTX 노선 확정으로 부동산에서 아파트 품귀현상이 날 정도였다고 하는데 매매가가 강세를 보인다고 합니다. 단원구 가격은 크게 변화는 없던데 아주 가까운 지역임에도 역근처 아파트들만 난리인것 같네요 ! (역세권이라서 그런가요 ?) 

 

인천 계양구는 3기 신도시 사전청약등 신규분양 대기수요 증가로 구축매매가가 소폭 하락했습니다. 

광역시에서는 대전 유성구가 그동안 엄청 많이 올랐었는데 너무 많이 오른 피로감도 있고 주변에 신축 단지들의 입주로 가격이 빠졌습니다. 지방은 통영이 전세물량이 부족해 가격상승과 힐스테이트통영 신규 분양으로 매수 움직임이 보이고 있습니다. ( 아래 표 내용을 간략히 적어보았습니다 )

주간 부동산시황을 kb부동산 자료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